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무화과의 영양성분과 먹는 방법 칼로리

Food

by 하루5분, 건강생활 2022. 9. 3. 04:44

본문

반응형

가을에 나오는 무화과는 여성에게 참 좋은 과일입니다. 열량도 적고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무화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 무화과 효능과 영양, 손질과 보관법
생 무화과 효능과 영양

1. 무화과

무화과는 톡특한 향과 맛이 있습니다. 폴리페놀과 벤즈알데히드, 쿠마린 등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임금님 상에도 오를 만큼 귀한 과일, 클레오파트라도 먹었던 이 열매는 귀인의 열매라고도 불립니다.(무화과 생것 100g당 54kcal)

 

2. 무화과의 영양성분 효능

변비개선

무화과에는 펙틴 같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이 변의 양을 늘려주어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촉진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함유되어 있는 무화과는 육류 섭취 후 후식으로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안토시안과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

무화과에 함유된 칼슘, 칼륨, 폴리페놀 성분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 예방

말린 무화과에 함유된 철분이 헤모글로빈 수치를 향상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

풍부히 함유된 당분은 포도당을 생성하여 피로 해소에 좋고,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은 기력 보충과 자양강장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무화과 구입요령

무화과는 익을수록 말랑해지며 당도가 높아집니다. 눌렀을 때 살짝 말랑한 것이 적당하며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싱싱한 것을 고릅니다.

 

열매의 색깔이 적갈색으로 균일한 것이 좋으며 상처 없이 물방울 모양으로 부푼 것이 좋습니다.

 

4. 손질과 보관법

무화과 잎에는 살충, 살균성분이 강해 재배 시 농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익은 무화과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섭취합니다.

 

무화과는 최대 5일까지 보관할 수 있으나 구입 후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는 씻지 않고 키친타월에 감싸 밀폐용기에 보관합니다.

 

냉동보관의 경우 껍질을 벗긴 후 하나씩 랩에 싸서 밀폐용기에 보관합니다.

더 오래 보관하려면 건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무화과 활용 메뉴

무화과는 껍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질 째 섭취합니다. 껍질과 함께 먹을 때 불편함을 느낀다면 바나나 껍질을 벗기듯 살짝 벗겨 먹거나 숟가락으로 떠서 먹습니다.

 

보관기간을 높이고자 하면 잼으로 활용하거나 콩포트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젤리, 주스, 식초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와인이나 브랜디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무화과의 영양성분과 손질,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